어이 보소! 다이어트에 비타민이 좋다고 하네.

2009. 8. 31. 22:27건강지키기

 

 

올 여름 다이어트를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비타민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.

흔히 항산화 작용으로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C 뿐 아니라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이 체중감량에 성공하는데 직결될 수 있다.

저칼로리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체내 비타민 D 농도가 체중 감소에 성공할지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하다.

비타민 D 결핍이 비만과 연관돼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, 비타민 D 부족이 비만의 원인인지는 불분명했던 것이 사실이다.

하루 필요량 보다 열량을 750kcal 가량 덜 섭취하는 다이어트를 11주 계획으로 시작하는 38명의 과체중인 남녀를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 비타민 D 부족 역시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.

연구결과 다이어트 시작당시 평균적으로 비타민 D의 전구물질인 25-hydroxycholecalciferol 이 mL당 1 ng 높아질 시 칼로리제한다이어트에 의해 체중이 약 0.196 kg 더 빠지는 것으로 나타났다.

또한 비타민 D가 다이어트 시작당시 높은 사람들이 복부 지방 역시 더 많이 빠지는 것으로 조사됐다.

연구팀은 "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비타민 D를 추가해 주는 것이 살을 빼는데 더 이로울 수 있지만 확증을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"고 밝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