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요리 문답 [제24문]-선지자 예수-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시는가?

2022. 9. 12. 17:06김서택 저 이야기교리산책을 읽고

기독교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

김서택 목사님 저 <이야기 교리 산책> 을 읽고 간추린 글

 

소요리 문답 [24]-선지자 예수-

<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시는가?>

 

[]

<그리스도께서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시는 것은 우리를 구원하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그 말씀과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나타내시는 것이다.>

(15:15, 20:31, 벧후 1:21, 14:26, 1:1, 4, 18, 16:13, 1:1~2)

 

누가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때 메시지의 비중에 따라서 전달하는 방식도 달라집니다.

비교적 덜 중요한 것은 서신이나 전화로 하지만 중요한 것은 사람을 보내어 전달하기도 하고 더 중요한 것은 본인이 직접 전달하게 됩니다.

 

선지자란 '하나님의 대변인' 또는 '하나님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자'를 말합니다.

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전하실 때 천사를 보내기도 하셨고

때로는 선지자들에게 꿈 혹은 환상을 보이시거나 감동을 주셔서 뜻을 전하셨습니다.

 

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메신저 messenger로 이 세상에 오셔서 하나님의 메시지를 전달하셨습니다.

하나님의 아들이 직접 오신 이유는 메시지가 너무나 중요했기 때문입니다.

그 메시지는 하나님께서 세상 모든 인간을 사랑하신다는 뜻이었습니다.

예수께서는 하나님께서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매우 사랑하시므로 죄에서 구원하셔서 자녀로

삼으려 하신다는 사실을 전해주셨습니다. (3:16~17)

 

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계획은 예수께서 인간의 모든 죄를 책임지고 나무에 달려 죽으면 하나님께서 아들을 믿는 자는 인종이나 신분, 죄의 경중을 따지지 않고 모두 다 용서하시고 성령을 주셔서 자녀로 삼기로 하신 것이었습니다.

 

그래서 옛날 모세 시대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뱀에 물려서 죽을 때 놋으로 뱀을 만들어 장대에 높이 단 것처럼 예수님도 십자가에 못 박혀서 높이 달리셔야만 했습니다.

<3:14~15>

 

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자기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신 사실을 믿는 자는 구원을 얻습니다.

 

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개인적으로 도덕성이나 믿음이

부족하고 일시적으로 죄에 빠졌다고 해서 구원이 취소되거나 박탈당하지 않습니다.

이 구원은 확정적이어서 변경 불가不可 하기 때문입니다. <5:24>

 

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능력을 힘입고 믿음으로 당당하게 살기만 하면 됩니다.

 

*참조

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시는가?

 

그리스도께서 선지자의 직분을 행하시는 것은 구원에 관한 모든 일에 있어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나타내심에 있으니 곧 그의 성령과 말씀으로 만대의 교회에

계시하심에서이다.

<대요리 문답 43>.

 

(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

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.

<15:15> )

 

이미지 출처/ http://www.thetruthlighthouse.org/