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기 개신교 기념비적 교회/ 영천 자천교회가 주는 교훈

2019. 4. 26. 08:58교회,신앙생활

교회 항존직 수련회로 교우들과 영천 자천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.

오래 전에 지은 교회당 예배실에서 담임 손** 목사님의 특강을 듣고 마음에 큰 감동이 있었습니다.


자천교회가 세워지기까지의 과정과 그 때 헌신하신 분들에 관한 말씀을 들으면서 하나님께서는 그 시대마다 어떻게 사람을 쓰셨고

어떻게 그를 높이시며 당신께서도 어떻게 영광을 받으셨는지에 대해 듣고 깨달은 점이 많았습니다.

하나님께 받은 사명을 기회를 놓치지 않고 충성해야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


자천교회 주소 / 경상북도 영천시 화북면 자천리 773


큰 길에 있는 주차장에서 바라본 자천교회. 100 여 년 전 건물인 처음 교회당은 안쪽 마당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있습니다. 



자천 교회 담임 손** 목사님의 특강#1



자천 교회 담임 손** 목사님의 특강#2




100 여 년 전 지은 자천 원래 교회, 남반 출입구 


하늘에서 본 자천교회 모습(사진출처 --> http://yeongcheon.grandculture.net/Contents?local=yeongcheon&dataType=01&contents_id=GC05100787







최초 교회 설립자 권헌중 장로 기념비


자천 교회에 큰 땅과 건물을 헌납한 김경환 선생 기념비



담임 목사님(손** 목사님)께 미리 전화를 하여 상담하면 특강을 들을 수 있습니다.




자천 교회 종탑, 원래 달려있던 종은 일본이 전쟁물자로 강제몰수해 갔고.... 뒷 쪽에 교회 출입구가 보입니다.



교회 강대상에서 보는 여성도들 자리.. 남자들 자리와 나무로 칸막이가 되어 있습니다.  지붕 대들보들 서까래가 고풍스럽습니다.



남자 성도들석에서 강대상쪽을 바라볼 때 모습 , 벽에 걸린 사진은 자천교회가 기도하며 계획중에 있는 성역화 사업 조감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