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도 체험기- 영안실에서

2010. 5. 13. 23:45칼럼

 

전도 체험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옥권사님과 거제 두모교회를 방문했을 때 2010, 06.25

 

< 영안실에서 > 
 
아침에 옥 권사님한테서  전화가 왔다. 
“장로님, 장로님한테라도 연락을 해야 될 꺼 같아서 전화를 했어예. 김*태 할머니가 소천하셨다카네요.” 
김*태 할머니라면 전에 같은 구역 성도로서 박스 줍던 할머니다. 
혼자 손녀, 손녀를 키우시며 어렵게 사시던 분이신데, 교회에 얼마간 다니시다가 나오시지 않아서 현재는 교회 요람에서도 이름이 빠진 노인이다. 
“ 아, 그 손자 있잖는교, 김윤우(가명)가 전화를 어젯밤에 해왔능기라예. 할매가 죽었다카미 전화가 왔길래 그래, 내가 윤우야 그래 니가 김윤우가 ? 그래, 그 동안 왜 그리 소식이 없었디노? 카고 물으이 인천에 있었다카능기라요... 
교회에 알리기는 좀 뭣하고 장로님한테라도 알려야 되겠다 싶언기라요.“ 
“ 어디에 모셨다캅디꺼? ” “효*병원이라카는데 대구공고 네거리 부근이라 카민서 큰길가에 보인다카데요... ” 
“ 그라마 권사님 같이 가보실랍니까? 한번 가봐야 안되겠심니꺼? ”  
 
약속한 시간에 옥 권사님을 만나서 효*병원 지하 영안실에 들어서니 안내판에 k 할머니 이름만 있었다.  지하 영안실은 오늘 k할머니만 모셔져 있어서 조용하고 썰렁했다.  
 
우리가 당도했을 때는 문상 와 있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었다. 
주방 일을 도우기 위해 온 젊은 여자 둘과 김윤우와 낯선 50대 남자가 영안실을 지키고 있었다. 
국화 꽃송이도 몇 개 놓여 있지 않은 단에 헌화를 하고 상주들과 맞절 인사를 하고 자리에 앉았다. 
“윤우 아버지 되십니까? 말씀은 많이 들었습니다. 저는 성동교회 장로 제갈유태라고 합니다. 
이쪽은 옥권사님이십니다. ” 
50 대 남자는 김윤우 아버지였다. 
 
방에서 나와 앉은뱅이 식탁에 마주 앉아서 맞은편에 있는 윤우를 보니 늠름한 청년이 되어 있었다. 
“윤우야, 그래 할머니가 언제 돌아가셨노? 길에서 만나면 모르겠다.” 
7년 전 초등학교 6학년이던 아이는 이제 20 살 청년으로 성장해 있었다. 
“그 동안 어디 있었노? ” 
“지금은 인천에 있어예” 
“누나는?" ”누나는 대구에 있심더. 지금 밖에 볼일 보러 나갔어예...“ 
“ 그래 지금 교회에 다니고 있나? ” 
“이따금 나가고 있어예” 
“ 그래? 어느 교회? ” 
"요즘은 공부한다고 못 나갔어예 ....“ 
말하는 투가 교회에 다니지 않고 있는 것 같았다. 
7년 전,  누나 윤희(가명)는 교회에 다니지 않았지만 윤우는 초등부에 다녔던 아이다.  
 
“윤우 아버지... 우리가 윤우 할머니가 고생 하시면서 손자, 손녀를 잘 키우는 거 보고 
참 대단한 할머니다 -- 하고 생각했습니더. 마지막에 교회 나오실 시간이 없다카면서 
안 나오셨지만, 우리는 그래도 한동안 윤우 할머니와 이 아이들을 위해서 기도를 했심니더. ...“ 
“ 예, 감사합니다.” 
윤우 아버지는 수염을 깍지 않은 얼굴이었지만 대체로 선한 느낌을 주는 얼굴이었다. 
“그래 , 믿는다카시던데......? ” 
“ 네, 교회에 뜨문 뜨문 다니고 있긴 합니다만....”  초면인 윤우 아버지는 말소리에 힘이 없었다.  
 
우리가 구역예배를 다닐 때에 듣기로는 경제적인 문제와 집안 사정 때문에 두 아이를 데려고 가서 키울 입장이 못되어 나이 많은 할머니에게 맡겨 놓고 있다고 했다. 
웬만하면 데리고 가서 잘 키우지... 우리가 못 마땅하게 여겼던 사람이다. 
 
옆에 앉은 옥 권사님이 
“윤우 아버지도 만나보니 좋으네요. 이제는 윤우가 아버지 곁에 있으이 좋지예  ” 
“ 예...”  
 
나는 앞에 앉은 아버지와 아들에게 들으라고 여러 말로 전도를 했다. 
내 나름 요즘 잘 써먹는 말 .... 
“세상에는 종교도 많습니다. 유교, 불교, 기독교, 이슬람교, 힌두교 ....등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종교가 많습니다.
종교를 믿는 사람들이 저마다 한결같이 바라는 것은 불교에서는 극락이라카고, 
우리 기독교에서는 구원받는다 카기도하고 죽으면 천당 가는 거 아닙니까? ...” 로 시작해서 열심히 전도를 했다. 
집을 나설 때 얼른 들여다보고 바로 나오겠다고 생각을 했지만 그러질 못하고 시계를 보니 
무려 2시간을 넘기고 있었다.
옥 권사님과 전도를 하고 있는 동안에 다행히도 영안실로 찾아오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었다. 
낮이라서 그랬는지, 아니면 전도하라고 하나님이 막았는지 문상객이 한 사람도 오질 않았던 것이다. 
전도는 절정에 이르고 드디어 윤우 아버지가 
“ 그러면, 어떻게 하면 영접을 하는 겁니까? ” 내게 물었다. 
“ 예수 영접하시겠습니까? ...”  
“네,..” 
옆에서 조용히 듣고 있었던 윤우가 입을 열었다. 
“장로님, 나도 다시 영접하께예...” 
기대도 하지 않았던 뜻밖의 일이었다.  
“그러면 한 사람씩 영접기도를 하입시다. 먼저 아버님부터 제 기도를 따라 하입시더. “ 
 
두 부자를 앉혀 놓고 장시간 전도를 한 끝에 성령님의 감동으로 두 사람이 예수를 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기로 다짐을 했다. 
 
“ 축하합니다. 오늘부터는 하나님의 자녀가 되셨으니 하나님 자녀답게 권세를 누리며 사십시오. 
이제부터 하나님 뜻대로 사실 때  하나님께서 복을 많이 주실 겁니다.  
내 뜻대로 살지 마시고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며 사시기 바랍니다.  윤우도 앞으로는 교회에 빠지지 말고 꼭꼭 잘 다녀라이..."
 
밖으로 나오니 빗줄기가 세차게 내리꽂히고 있었다. 
 
“ 장로님... 오늘 우리 참 잘 왔네요. 하나님도 기뻐하실꺼라예. 윤우 아버지 예수 영접 시키고 얼마나 좋은 일 했슴니까예.“ 
옥권사님이 싱글벙글 나를 쳐다보고 웃으면서 하는 말씀에 
“ 맞습니더,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가 전도하도록 비도 많이 오구로 하시고... 그래서 문상객이 한 사람도 안 왔던 모양이네예...“ 
맞장구를 쳤다.
 
옥 권사님을 전철 타는 곳까지 태워주고 사무실로 돌아오는데 얼마나 기쁘던지.... 
차창밖엔 빗줄기,  내 마음엔 하나님이 주시는 평화.
빗물을 튀기며 달리는 오피러스였지만 실내는 바깥과 전연 다른 조용한 딴 세상이다.
하나님의 보호 아래 산다는 것이 이와 같은 것인가...
 
오디오를 켰다. 
<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>소망이가 연주하는 피아노 소리... 
내 영혼이 찬양하네, 내 영혼이 찬양하네... 가득히 밀려오는 행복감.
 
"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. 성령님이 함께 하셔서 두 사람이 오늘 주님을 영접하였습니다.
저 들이 예수 잘 믿고 신앙생활 잘하도록 인도해 주옵소서. 오늘 말도 잘 되게 하신 것 감사드립니다....."  
 
구원 얻을 영혼을 오늘 우리에게 붙여주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사무실로 돌아와서도 하루 온 종일 하나님께 감사드렸던 하루였다.
  
2009, 07, 
 










'칼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나 혼자 어떻게 살지?  (0) 2010.09.02
내가 만든 전도지   (0) 2010.05.13
순장 총무 컨퍼런스 간증  (0) 2010.02.07
어느 장로의 신앙고백 (동아일보에서 받아 옴)  (0) 2010.01.05
2009, 예수 사랑 축제  (0) 2009.11.04